담임목사 인사말


파사데나장로교회는 1875년, 당시에는 새롭게 건설된 도시였던 파사데나 시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기 시작했던 최초의 교회입니다. 그 후 오랜 역사 가운데서 살아있는 예배와 건전한 가르침을 통해 수 많은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지역사회를 섬기며 함께 성장해 왔습니다.

파사데나장로교회는 미국장로교(PCUSA)에 속한 교회로서 샌게브리엘(San Gabriel) 노회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파사데나 장로교회는 영어 미니스트리(ELM), 한국어 미니스트리(KLM), 그리고 스페니시 미니스트리(SLM)가 한 교회를 이루고 있는 매우 특수한 교회로 다문화 사역(Multi/Inter-cultural)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각 언어별 미니스트리가 개별성을 가지고 각자의 언어와 문화 안에서 이루어짐과 동시에 하나의 당회로 모이고 연합예배를 드리며, 교회의 일들을 함께 기도하며 분별해 가는 하나의 교회를 추구합니다. 우리는 다양성 안에서의 일치를 추구하는 교회입니다.

로스앤젤레스와 그 안의 아름다운 도시 파사데나는 수 많은 인종들과 서로 다른 언어와 문화를 가진 사람들이 공존하고 있는 다문화 사회입니다. 파사데나장로교회는 그 다양성들과 특수성들을 서로 존중하면서도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사역 안에서 하나되는 일치를 교회 안에서 추구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다양성과 특수성들이 주 안에서의 하나됨을 방해하는 요인이 된다고 보지 않으며 오히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허락하신 다양성과 특수성을 통해 서로를 더욱 사랑하며 섬길 수 있는 강한 장점으로 생각하고 각각의 개성과 문화의 장점들을 공유하면서 새로운 모습으로 나아가는 것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파사데나장로교회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다문화 사역은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다문화 사회의 특성을 담아내는 새로운 협력 모델을 만들어가기 위한 것으로 이것을 이루어가기 위해 모든 사람들이 한 마음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며, 다음 세대를 위한 목회를 추구하는 파사데나장로교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여는 미래를 위한 사역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주님의 평안이 늘 함께 하시기를 빕니다.

이동우 목사


이 글을 Facebook, Twitter, Bookmark 등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